롬3:3-8
3장 3~8절 : 어떤 자들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하리요. 그 믿지 아니함이 하나님의 미쁘심을 폐하겠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사람은 다 거짓되되 오직 하나님은 참되시다 할지어다. 기록된바 주께서 주의 말씀에 의롭다 함을 얻으시고 판단 받으실 때에 이기려 하심이라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우리 불의가 하나님의 의를 드러나게 하면 무슨 말 하리요. 내가 사람의 말하는 대로 말하노니 진노를 내리시는 하나님이 불의하시냐. 결코 그렇지 아니하니라. 만일 그러하면 하나님께서 어찌 세상을 심판하시리요. 그러나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됨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으면 어찌 나도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 또는 그러면 선을 이루기 위하여 악을 행하자 하지 않겠느냐(어떤 이들이 이렇게 비방하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하니) 저희가 정죄 받는 것이 옳으니라.
① 하나님께서는 이 백성을 선택하셨고, 모든 약속을 그들에게 주셨으며, 은혜로 그들을 대접하였지만, 그러나 그들이 부단하게 거듭 실패하는 것을 보게 되는데, 만일 그들대로 내버려 두었다면 그 족속은 벌써 소멸되었을 것이며, 하나님의 그 어느 약속도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효력이 없을 것이지만, 그 백성들의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께서는 위대한 의도를 가지시고 그 놀라운 언약을 이루어가십니다.
② 이것은 교회에도 적용이 되며, 인간의 거듭된 실패에도 불구하고 교회가 아직도 존재하는 이유는 교회가 하나님의 의도 속에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구원에 대하여 안심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③ 구약으로 돌아가서, 유대인의 실패가 하나님의 목적을 무산시키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유대인의 실패는 사실상 하나님의 방식의 정당성과 옳음과 진실성을 더 뛰어나게 하고 돋보이게 했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④ 유대인들은 사도의 가르침을 왜곡하여 우리가 죄를 지을수록 하나님의 은혜와 의와 긍휼이 더 빛나 보일 것이기 때문에 내가 죄를 지으면 지을수록 좋은 것이라고 가르친다고 중상모략을 했습니다.
그래서 사도는 여기서 “어떤 이들이 이렇게 비방하여 우리가 이런 말을 한다고 하니”라는 말을 넣었습니다.
그에 대하여 사도는 너희가 바로 그러한 요점에 너희 자신을 묶어 매고 있다고 말하며 그것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일이며, 그들은 정죄를 받는 것이 옳다고 말합니다.
“선을 이루기 위하여 악을 행하자”라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런 핑계를 댈 구실이 없습니다. 그는 모든 도덕적인 원리를 파괴하고 있으므로 정죄를 받는 것이 마땅합니다.
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의로우시며,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은 어떤 경우에도 저해 받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의와 공의는 절대적인 것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짧은 지식으로 하나님을 판단하는 일은 있을 수 없으며, 의심해서도 안 됩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들을 우리의 상상이나 이성적인 판단에 맡겨 버리면 그릇되어지고, 결국 망하는 길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라도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어진 일들에 대하여 공손하고 겸손한 자세로 그것에 대하여 순복할 마음을 가지고 대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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