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역대상

역대상22장,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

호리홀리 2015. 1. 14. 13:23

22장.당신의 소원은 무엇인가?

 다윗의 소원은 성전건축이었다.

그러나 22:8절 피를 너무 많이 흘렸음으로 거절하셨다.

 

 모세의 간절한 소원은 가나안에 들어가는 것이었다.

그러나 반석사건으로 들어가지 못한다.

  다윗은 불평,원망하지 않고 순종한다.

다만 내가 할 수 있는 길을 찾는다.

 

 본문에 “준비”라는 단어가 계속 반복된다.

3,4,5,14절에 7번이 반복된다.

 

모세도 원망이나 불평하지 않는다.

다만 현재 할 수 있는 일은 모압평지에 서서 언약을 체결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내가 다 하려고한다.

그러면 하나님이 일할 여지가 없다.

그리고 고집을 부릴때가 많다.

 ‘나 아니면 안되“의식이다. 

다윗의 준비와 하나님의 준비가 맞 물려있다.

 

하나님도 미리 준비하셨다.

 솔로몬의 이름을 미리 정하신 것이다.

 샬롬에서 나온 평강이란 말이다. 

역시 평강이 반복된다. 9,18절.

 

다윗은 솔로몬의 성전건축에 있어서 매뉴얼을 제시한다.

마치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했듯이

 강하고 담대하라,두려워 말라 (13),내가 너와 함께하리라(11,16,18).

그리고 중심으로하라(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