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욥기

욥기25장,미성숙한 친구들

호리홀리 2015. 1. 2. 17:17

25장,빌닷의 세 번째 발언

 


 

빌닷은 더 이상 욥을 책망하지 않는다.

또한 욥의 답변과 고백에서 더 이상 논쟁거리가 없었던 것이다.

빌닷은 인간이 거스릴 수 없는 하나님의 주권에 대해 선포한다.

 지금까지 빌닷은 거칠게 말했으나 여기서는 논조가 바뀌었다.

 

 친구들은 많은 잘못을 저질렀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서도 미숙했고 상담자로서도 미숙했다.

 

1.그들은 욥을 전혀 긍휼히 여기지 않았다.

 

2.욥을 위해 기도하지 않았다.

 

3.욥의 안타까운 호소를 무시했다.

 

4.욥의 말을 듣기보다 너무 말이 많았다.

 

5.그들은 공격적이고 논쟁적이었다

 

6.그들은 정죄의식으로 가득찼다.

 

7.그들은 율법적이었다.

 

8.욥의 고통의 원인을 인과응보로 밀어부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