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 4

Logos 신학교 봄 학기 학생모집

Logos 신학교 신대원은 2022학년도 봄 학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Logos 신학교 신대원은 한기총에 소속된 목양교단(은퇴 나이 제한 없음) 직영 신학교로서 시대의 요청에 따라 기독교 리더(목사,선교사,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서 설립되었습니다. 장학금은 면담 후 30~50%를 지급하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은 순수한 영성을 지닌 교수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본 과정은 2년 8학기 과정으로 온라인으로 수업하며(모바일로도 볼 수 있슴) 여름 계절학기,겨울계절학기,매월 채플과 특강을 진행합니다. 고졸은 신학과 ,신학교 졸업자및 대졸은 신대원과정,상담학과정 그리고 목회자를 위한 MOU 과정이 있습니다. 접수는 홈페이지 logos7.co.kr 전화는 010-2190-5591 입니다.

로고스 신학교 2022.02.14

책 소개: 히브리어 속에 숨겨진 복음

히브리어 속에 숨겨진 복음 십자가에 못 박힌 사람의 가르침, 율법 율법은 히브리어로 토라이다. 토라는 가르침을 뜻한다. 율법은 하나님 나라에서 거룩한 백성으로 사는 것에 대한 가르침이다. 토라는 좁은 의미로는 모세오경, 넓은 의미로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토라는 야라에서 파생, 야라는 던지다, 화살을 쏘다, 가리키다, 지시하다 토라는 하나님의 가르침, 어떤 목표를 겨냥한다는 의미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에서 태초에는 베레쉬트이다 베레쉬트 = 베트 (집, ~안에) + 레쉬트 (시작, 처음) 레쉬트는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이시고 하나님의 맏아들이신 예수님을 말하는 것이다. 베레쉬트를 다시 해석하면 맏아들(예수님) 안에서, 맏아들 안에서 세상이 창조된 것이다. 토라는 히브리어로 가르침을 의미한다. ..

특강: 영성과 영적분별

1.캐토릭의 영성과 기독교의 영성 자의적해석과 이단(신천지,안산홍) 2.위대한 영성 헨리 나우엔:캐토릭 사제 유진피터슨;장로교목사 프란시스 쉐퍼:장로교목사,라브리공동체 아미쉬 공동체:재세레파,급진적 개혁파 3.자유주의 신학의 영성 벨하우젠의 문서설 4.대안 고든 코스비 목사의 세이비이어 공동체 라이징교회 영성이 없으면 모든 사역이 무너진다 십자가지기 운동 역시, 모방은 무너진다 영성이 뒷받침 되어야한다 신학교육도 마찬가지 영성 없이 학문만 추구하는 신학은 자유주의로 빠진다 오늘날 교회는 멤버쉽을 강화하고 영성에 촛점을 맞추어야한다 이 땅의 세속주의를 이기고 하나님나라를 세우는 길은 올바른 영성으로만 가능하다

로고스 신학교 2022.02.02